검색
FAQ
공지사항
1:1 친절상담
고객 게시판
커뮤니티
잣과 호도에 대한 정보마당
사진갤러리
 
이름 잣의명가-백림영농조합법인
제목 하루에 견과류 한움큼씩 먹으면 뱃살 빠진다
날짜 2011-11-15 19:07
조회수 1,554
관련링크 http://news.hankooki.com/lpage/world/201111/h2011110414024097100.htm
하루에 견과류를 한 움큼씩 먹으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4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 연구진이 견과류와 식욕을 억제하고 행복감을 향상시키고, 심장 건강을 개선시키는 세로토닌이 서로 연관이 있다는 것을 처음 발견했다고 전했다.



바르셀로나 대학 연구진은 과도한 복부지방, 고혈압, 고혈당 증상을 나타내는 대사증후군 환자 42명에게 12주간 두가지 식단을 제공했다. 22명에게는 견과류가 풍부한 식사를, 20명에게는 견과류가 없는 식사를 제공한 뒤 소변내의 화학물질을 분석했다. 그 결과 견과류 섞은 것을 하루 30g씩 먹은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세로토닌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매일 땅콩, 호두, 아몬드, 헤즐넛 등을 먹으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테옴 연구 저널에 발표된 보고서를 보면 견과류가 복부 지방과 높은 혈당, 고혈압에 의한 신진대사증후군을 갖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몸에 좋은 지방과 산화억제제를 포함하고 있어 고도비만, 당뇨병, 심장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지적했다.



연구진의 크리스티나 안드리아 라큐바는 "세로토닌의 증가와 견과류가 연관이 있다는 것을 처음 발견했다"고 말했다.





한국아이닷컴 / 장원수 기자
이름     비밀번호     코멘트달기
목록  글쓰기 수정  삭제  답글